티스토리 뷰

김장김치 20포기 양념 비율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 김장김치 20포기 양념 비율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이 다되었고 이제는 무조건 이렇게 함께 김장 부분을 담그고 진행을 해야 하는데요. 어떻게 하면 좋을지 함께 알아보고 진행해보겠습니다.

일단 우리는 김장김치라는 것은 한 해의 농사이기도 하고 2020년 우리 밥상의 든든한 아군이자 밥 의대 한 든든한 반찬이 되기 때문에 맛있게 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석으로 맛있게 먹으려면 겉절이가 좋으나 일반적으로는 가장 좋은 것은 김장김치를 얼마나 저장해놓고 사용하느냐가 중요한 거 같습니다. 김장김치 20포기 양념 비율을 알아보고 어떻게 더 맛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준비물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김장김치 20포기 기준 양념 비율 준비물입니다.

절임배추 20포기, 큰 무 5개, 양파 8개, 배 3개, 생강 및 국대접 하나, 마늘 국대 접하나, 쪽파 한 단, 갓 한 단 그리고 새우젓 1.5kg, 멸치액젓 500g, 매실진액 종이컵으로 두 컵, 찹쌀플

재료를 어떻게 손질해서 준비하는지 사진을 통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무는 채를 썰어서 이렇게 물기를 빼며 준비를 해주고요 고춧가루 양념과 함께 섞을 것입니다.

쑥 단과 쪽파단도 깨끗이 씻은 후에 일정한 채를 썰어 저 준비를 합니다.

김장김치 20포기를 위한 절임배추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마늘과 생강을 준비한 뒤에 함께 갈아서 넣을 것입니다.

국을 쓸 때 양파 껍질체 넣고 해도 되는데요. 이때 이 껍질은 충분히 씻은 상태에서 진행하게 되면 더욱 말끔한 상태가 됩니다

배와 양파도 깨끗하게 세척 후 껍질 후 버낀후에 이렇게 갈 준비를 해줍니다.

찹쌀플도 잘 준비해주셔야 하구요. 그리고 잘 젓어줍니다.

김장김치를 위한 양념을 일단 고춧가루를 통해서 만들기 시작했네요.

멸치액젓 참 중요하죠. 새우젓과 함께요. 어느 정도의 양에 따라서 양념 비율이 달라지고 맛이 확연하게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김장비닐을 아래 깔고 시작해야지 고춧가루 미세한 감이 한번 옷이 묻게 되면 잘 안 지워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가장 먼저는 무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그리고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무가 나중에 정말 상당히 좋은 식감을 주게 됩니다.

그리고 준비했던 쑥갓과 그리고 쪽파단도 일정 크기로 잘라놓은 것을 함께 섞어 주면 되겠습니다.

김장김치 양념의 거의 최종적으로 완성이 되었습니다. 물론 이제 추자 적으로 갈고 찹쌀풀 등도 다 섞어서 들어갔겠죠?

이제는 절임배추에 넣어서 이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김장김치 하게 되면 함께 먹게 되는 수육도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준비하고 남았던 재료를 함께 넣고 만드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김장김치 담그는 모습으로 마무리해보려고 합니다. 앞으로도 이런 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김장김치를 준비를 하실 텐데요. 어떻게 되었든 힘내서 파이팅하시기 바랍니다.

김장김치 20포기 양념 비율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도시면 좋겠고 포기수가 늘어날 때마다 비율에 따라서 추가적으로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참고로 제가 시어머니와 함께 했던 일을 잠깐 말을 해드리고 싶긴 한데요.

이번에는 가족들이 모두가 다 함께 했는데요. 그래서 전 미리 준비를 하는데요. 재료 부분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