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당뇨에 좋은 차 고혈압 등에도 좋다

오늘은 함께 당뇨에 좋은 차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바쁜 시대가 도래하면서 식습관이 불균형 지고 빨라지는 시기입니다. 그리고 평균수명이 들면서 당뇨병에 대한 관심도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나 우리나라 같은 경우 그 비중이 상당한데요. 당뇨병 자체가 무서운 게 아니라 같이 따라오는 합병 중이 매우 무섭습니다.

그래서 당뇨에 좋은 차를 소개 함으로써 함께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보고자 하는데요. 일반 사람들의 경우 당뇨에 걸린지도 모르고 살아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함께 좋은 차를 먹으면서 예방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에 좋은 차에 대한 이야기를 먼저 꺼내기 전에 당뇨병에 대한 이야기를 먼저 하고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당뇨병은 신체 내에서 혈당 조절에 필요한 인슐린의 분비나 기능 장애로 인해 발생된 고혈당을 특징으로 하는 대사성 질환입니다. 당뇨병으로 인한 만성적 고혈당은 신체 각 기관의 손상과 기능 부전을 초래하게 되는데 특히, 망막, 신장, 신경에 나타나는 미세혈관 합병증과 동맥경화, 심혈관, 뇌혈관질환과 같은 거대 혈관 합병증을 유발하고 이로 인한 사망률을 증가시킵니다. <출처: 질병관리 본부 홈페이지>

그리고 당뇨병의 경우는 발생과 경과에 대한 연구들에 의하면 혈당조절을 철저히 하면 합병증 발생률이 저하되고 또한 체중 감량이나 투약 그리고 당뇨에 좋은 차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당뇨병이 예방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당뇨에 좋은 차 알아보자.

고혈압 당뇨에 좋은 차- 돼지감자 차

돼지감자 차는 당뇨에 좋다고 알려진 대표적인 차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나 탄수화물이 당으로 변화가 이게 혈액으로 녹아드는 속도를 느리고 해 준다고 하는데요. 특히나 이런 부분이 이눌린 성분이 매우 많아서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특히 일반 감자에 비하면 70-80배나 많다고 합니다.

혈압 당뇨에 좋은 차- 레드비트 차

레드비트가 실제로 다른 여러 효능이 있는데 이 당뇨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뭐 다른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바로 임신성 당뇨에는 더 좋다고 하는 차 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는 들어온 지가 그렇게 오래되지 않아서 생소할 수도 있지만 이미 해외에서는 효능 좋은 채소로 유명합니다.

임신성 당뇨에 좋은 차- 메밀 차

메밀에는 루틴성분이 매우 많습니다. 이 루틴은 인슐린 저항이라고 하는 수치를 높여주기 때문에 혈당이 급격하게 올라가는 것을 막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반 메일로 섭취하는 것보다 차 종류가 좋고 그리고 쓴 메밀이 있는데요. 이 또한 기존의 메밀 종류보다 74배나 높다고 하기 때문에 당뇨에 효과를 보기 위해서 쓴 메밀로 드시기 바랍니다.

당뇨에 좋은 여주차 알아보기

여주 우엉 같은 경우는 이미 천연의 인슐린이라고 불린 정도로 당뇨에 매우 효과가 좋은 차인데요. 쓰고 떨떠름한 맛이 강하게 납니다. 그러나 이런 여주에는 다량에 카란틴 성분이 있어 인슐린 생성을 돕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거기에 우엉을 넣어서 고소한 맛을 더하면 더 먹기 편하다고 하겠습니다.

또한 몸에 좋은 뽕잎 차 있습니다.

노화로 인한 질병이 발생하게 되면 일단 함께 여러 합병증이 오게 됩니다. 당뇨도 대표적인 예인데요. 뽕잎차 같은 경우 피를 맑게 하는 청혈 작용으로 혈관도 함께 좋아집니다. 그런 현상으로 나타나는 것이 혈액순환이 잘되면서 혈압도 조절하고 혈당 수치 또한 함께 낮춰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당뇨에 좋은 차- 겨우살이차

겨우살이 차 같은 경우도 혈액을 깨끗하게 하고 정화한다고 하는데요. 이로 인해 고혈압과 그리고 혈당이 높여 생기는 당뇨에 좋은 효과를 보이게 됩니다. 특히나 손상된 췌장의 기능을 회복시켜서 당 수치가 높아지지 않게 해 줍니다. 그리고 콜레스테롤 조절까지 하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이는 차 중에 하나입니다.

향이 진하고 좋은 계피차

계피는 우리에게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지만 그 효능만큼은 매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소화기능 향상에서부터 항균효과 그리고 혈액에 대한 여러 가지 장점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생활습관으로 걸리게 되는 성인병에 대한 도움을 많이 주는데 특히 당뇨병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안다는 사람만 아는 꽃송이 버섯 차

이것은 약초라고 생각하면 좋은데요. 당뇨에 좋은 베타 글루칸 성분이 매우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우리 몸에 좋다고 하는 상황버섯과도 비교해도 압도적으로 많은 수치를 지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듯 보입니다. 그리고 여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켜 각종 성인병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나 이 차는 항암 작용 및 그리고 치매 등에도 좋기 때문에 쉽게 구하는 차는 아니지만 잘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함께 당뇨에 좋은 차 가 무엇인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차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다 먹는 거보다 본인에게 맞는 건 하나를 잘 선택하셔서 고르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이것은 의미가 있습니다. 우리가 몸에 좋다는 것들이지만 이런 것들을 섞어서 마시게 되면, 효능에 대한 상쇠가 보일 수도 있으며, 꾸준히 먹어야 할 성분이 못 섭취를 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당뇨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위에서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저의 큰아버지께서 당뇨로 오랜 기간 동안 고생하셨습니다. 그리고 그로 인해서 여러 합병증이 오게 되었는데요 특히나 어떤 부분이냐 귀가 잘 안 들리게 되고 허리도 금방 안 좋으셔서 절뚝이셨고 특히나 당 수치가 쉽게 안 낮아지니 음식을 함부로 먹지도 못했습니다. 그중에 여러 가지 차를 사다 드렸고 그중에 좋다고 추천해주는 몇 가지가 있었습니다.

겨우살이 차와 뽕잎차가 나름 좋다고 이야기하시더군요. 그렇게 큰아버지와 인사를 나누고 떠나면서 정말 몸 관리는 꼭 해야 되겠구나 싶더라고요. 그리고 각각 개인에게 좋은 것은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