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상포진 초기증상 전염 원인 치료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상포진에 대한 이야기로 꾸며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목차는 이렇습니다. 대상포진 초기 증상, 대상포진은 전염이 되는가? 대상포진은 원인은 어떻게 되는가? 마지막으로 치료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어떻게 길 수도 있는 내용이지만 최대한 간단하게 해서 알려줄 예정이며, 가족 중 한 명이 저번 달에 결려서 치료했던 예정기 까지 알려드려 보겠습니다.

대상포진 썸네일

대상포진 초기 증상으로 우리는 보통 나이 든 사람에게 찾아오는 병으로 알고 있습니다. 늙어서 면역력이 떨어지면 찾아오는 고통스러운 병, 그러나 요즘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젊은이들을 가리지 않고 찾아오고 있습니다. 월래는 대표적으로 50-60대가 지나고 나서부터 찾아오기 때문에 이때부터 예방접종을 권합니다만, 현재는 그렇지 않습니다.

전 연령층에서 찾아오고 있습니다. 대상포진 초기 증상에는 여러 연관성이 있는데 그중에 현재는 전체 환자수에 30-40대가 30%가 넘고 있습니다. 미리 조기에 증상을 확인하고 발견하여 치료받으시기를 바라는 마음에 이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초기 때 놓치게 되면 흉터도 생길 수 있으며 그 고통이 생각 이상 참기 힘들 정도로 다가올 수도 있기 때문에 아는 것이 힘이라고 미리 예방하기 바랍니다.

1.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포진 발진

대상포진은 몸안에 약하게 잠복되어있던 바이러스가 면역이 저하가 되면서 서서히 활동을 하고 증상들이 나타나고 있는 것입니다. 일단 대상포진을 겪는 사람들은 대부분은 고통을 호소하고 있는데요. 그 고통의 강도는 상당히 강하여 개인마다는 다르겠지만 분만 통보 다도 강하게 느끼는 분들도 많은 것으로 보고 되고 있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보통의 이렇게 대상포진 초기 증상에는 강한 통증이 있기 때문에 한번 미리 증상을 체크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게 여겨집니다. 그렇다면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있는 체크리스트를 확인해보면서 알아보시면 더더욱 편리할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대상포진 초기 증상으로는

  1. 전조증상으로 주로 두통이나 권태 등 마치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나타냅니다.
  2. 가장 잘 알 수 있는 초기 증상은 편측으로 발생된 띠모양의 피부 발진이 나타나게 됩니다.
  3. 신체 중에서 가장 발생빈도가 큰 곳이 바로 흉부와 안면부에 발생하게 됩니다.
  4. 대부분 환자가 겪는 통증이 생기는데 통증이 톡 득하여 찌르는 듯한 예리한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5. 심하게 가려움이 동반되게 됩니다.
  6. 피부 발진이 나타나서 전체적으로 가렵거나 통증이 동반되는데, 일단은 피부의 겉 부분에서 발견됩니다.
  7. 대상포진 초기 증상의 일자로는 보통 4~5일 정도 일어나게 되며 감기 몸살과 비슷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상포진 염증

2. 대상포진 전염되나요?

대상포진이 걸린 환자가 있을 경우 그 환자 입장에서는 고민을 하게 됩니다. 특히나 가족들에게 옮기지는 않을까 직장에서는 학교에서는 다양한 질문이 나오게 되는데요. 과연 어떻게 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나 아이가 있는 입장에서는 더더욱 걱정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대상포진 초기증 상시 보이는 물집만 피하면 되는데요. 그러한 이유는?

대상포진 전염성은 보통 초기에 생긴 피부에 나타나는 물집에 있는데요 . 즉, 수두와 포진을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들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번 수두를 겪어본 사람은 항체를 가지고 있으나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이 물집이 터지고나 곪아서 나오는 곳에 영향을 받아 감염될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건이나 직접 닿는 물건 등을 따로 쓰고 소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상포진 전염성

그러나 이런 물집이 생긴 것을 닦고 그것을 다른 사람에게 일부로 가져다 대고 옮기려고 하는 일들이 없기 때문에 쉽게 전염이 되지는 않습니다. 그렇다고 전염이 아예 안 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조심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그렇다고 집에도 들어오지 말고 격리될 필요는 없습니다. 특히나 대상포진 초기 증상에 나타나는 물집에 시기에 전염성이 크기 때문 에 이때를 피하시기만 하면 크게 걱정 안 하셔도 될 거 같습니다.

3. 대상포진 원인을 알아봅시다.

대상포진은 보통은 피부질환들은 이름 중에서 모양에서 비롯된 명명법으로 칭하는데 대상포진 자체도 띠를 뜻하는 대자를 써서 띠모양의 포진을 말하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생기는 것으로 밝혀져 있으며, 보통 소아 때 수두를 않고 난 뒤에는 이런 바이러스가 잠복 형태로 존재하다가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재 활성되어 나타나는 것으로 감각 신경절을 따라 급성 통증과 수포성 발진을 일으키는 피부질환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대상포진 원인

4. 대상포진 치료방법

마지막으로 대상포진의 치료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하는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대상포진 초기증 상시 발견하여 원천 차단하는 것이 가장 좋고, 현재는 의학적으로 발병 수일간 항바이러스제를 투여하고 통증 조절을 위한 진통제를 투여하는 방법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은 초기 증상 때 발진이 발생한 후 72시간 이내에 투여할 것을 권유하고 있지만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 시간 내에 병원에 못 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투여를 꺼리는 경우도 생기기도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적절하게 투여하고 있습니다.

대상포진 치료방법

그리고 대상포진 자체가 전염성이 초기에는 있기 때문에 2차 감염을 막기 위해서 여러 가지 양방적 치료가 함께 동반되는데요.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대상포진 자체가 고통스럽기 때문에 통증을 위한 치료 위주로 진행이 되며 면역력을 키워서 재발을 방지를 합니다. 대상포진 초기 증상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나누어 보았는데요. 지금부터는 어떻게 알고 대처했는지에 대한 방법을 한번 알려드려 보겠습니다.

대상포진 초기 증상을 확인 후 바로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고 검사를 한 경우 확정 진단을 받고 나서는 바로 항생제 치료를 들어갔습니다. 가장 어려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저 또한 가벼운 몸살이라고 생각했으면 오진을 내려 더 심하게 갔을 텐데 저 같은 경우는 일단 아프면 의심해 바라 이기 때문에 그 즉시 가서 진단을 받고 여러 가지 이야기 가운데 이런 법이 만들어지기도 했습니다.

대상포진 초기 증상과 여러 가지 내용을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긴 글 함께 읽어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모르시는 부분은 쪽지나 위에 그리고 중간중간 나와있는 내용을 다시 한번 숙지해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대상포진이 걸렸던 친구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확실히 이는 몸의 체력이 바닥이 나면 생기게 되는데요. 친구는 간호사였습니다. 그러나 멀리 여행을 가는데 밤을 새우고 왔지요. 그리고 한창 재미있게 놀고 그러나 잠자리가 바뀌면서 잠을 잘 못 잤던 친구였습니다. 그리고 1박 2일이었고 그리고 멀리 갔기 때문에 멀리 이동해서 번갈아 가면서 운전도 했죠.

그런 피곤함을 가지고 다녀오고 다시 비상근무로 일을 투입을 했고 15시간짜리 수술을 했다고 하네요. 그 뒤로 대상포진 초기 증상이 나타났고 그걸 인지를 못했다가 결국은 2주를 쉬는 진단을 받고 쉬었다고 하네요. 즉 내가 피곤함을 느끼고 뭔가가 난다면 무조건 빨리 병원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