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실업급여 수급자격 나이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실업급여를 받는다는 것은 기존의 직장에서 어떤 일로 인해서 직장을 그만두게 되는 것인데요. 나이에 있어서 차등이 있기 때문인데요. 그게 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업급여 수급자격 나이는 어떻게 보면 되느냐면 받는 데는 제한이라고 하는 것은 수급자격에 대한 제한은 크게 없는데요. 가장 큰 것은 수급자격 나이에 따라서 혜택이 조금씩 틀리다는 것입니다.
실업급여 수급자격 나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우리가 나이가 어느때까지 받을 수 있는지 나오게 되는데요. 대표적으로 30세 미만 그리고 30세 이상 50세 미만 그리고 마지막으로 50세 이상 그리고 장애인으로 실업급여 수급자격 나이를 나누고 있습니다. 지금 원하시는 부분이 일단 실업급여 부분을 받을 수 있는 나이인지 아니면 이 나이에 따라 받는 수급기간을 원하는 것인지는 각자가 다를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만 50세 이상인 경우 퇴직 한경우는 이제 거의 정년의 나이에 들어가는 수준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이 글을 검색하신 분들이라면 내가 몇 세까지 일하고 퇴직하면 정년 퇴직금 전에 이런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이 있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위의 표를 보시면 살펴보시면 그런 답들이 있는데요. 일단 우리가 원하는 것은 일단 정년 나이까지 한 군데 꾸준히 다니는 그 자체만으로도 매우 많은 도움이 되니 힘내서 하면 좋겠고 또한 이런 실업급여 수급자격 나이 부분은 앞으로도 연령층이 늘어 남에 따라 조정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도표로 보셔서도 알겠지만 정말 생산가능 인구 그리고 고령인구 등을 보시면 정말 이게 퍼센티지로 보시게 되면 이제는 생산가능 인구보다 고령인구가 늘어나는 시점이 올 수밖에 없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게 정말 큰일이라는 것이죠.
최근에는 이제 만 65세 기준으로 노인으로 봤지만 현재는 그 정도도 한참이라고 생각하는 게 많고 70세 이상을 노인으로 보는 퍼센트가 가장 큽니다. 이에 따라서 일하는 정년과 그리고 실업급여 수급자격 부분도 분명히 조정이 필요해 보이기는 합니다.
오늘 함께 실업급여 수급자격 나이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확실히 많은 게 유리하긴 한데 그래도 나이가 먹으면 구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다들 잘되시기를 바라면서 이 글을 마치도록 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