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아침 공복혈당 정상수치

노후대비꽃길 2020. 2. 19. 19:52

아침 공복혈당 정상수치를 한번 함께 알아볼까? 합니다. 실제로 우리는 건강검진을 받게 되면 일단 저녁 드시고 그 이후로는 아무것도 먹지 말라고 합니다. 그 이유가 건강검진 시 이런 공복혈당 체크를 위한 것인데요.

과연 공복혈당 정상수치가 어느정도 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아침에 체크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고도 합니다. 그런 여러 가지 이유들이 있겠죠?

아침부터 굶고 생활하다가 저녁에 체크하는 일은 매우 어려운 일이라고 할수가 있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아침에 체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면 좋습니다. 당연히 자면서 그 공복 시간을 버틸 수도 있고요. 그리고 생활하면서 여러 가지 환경에 노출돼서 이런 수치들이 잘못 나올 수도 있기 때문이죠.

공복혈당 정상수치 도표를 보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공복 혈당같은경우는 100 이하여야지 정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체크 하고 나니 98이 나오더군요. 그러면서 들은 이야기가 나이 먹어서 고생하기 싫으면 당뇨에 대한 준비를 미리미리 하라고 하시더군요.

그럼 정상수치를 표를 보면서 말씀 드려보겠습니다.

공복혈당 수치를 보면 일단 100 이하면 정상 그리고125가 넘어가게 되면 우리는 당뇨 라고 부르고 있고 진단하고 판단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공복혈당 부분은 100~125 사이를 공복혈당 장애라고 부르게 됩니다. 또 하나 더 말씀드릴 것은 일단 이런 공복당 체크를 하고 나서 살짝의 이상이 있는 경우는 식후 2시간 후 혈당도 체크를 하게 됩니다.

이 부분도 마찬가지입니다. 기준점은 정상이 140 미만 그리고 당뇨병의 경우는 200 이상으로 보면 됩니다. 이 말은 즉슨 일단 혈당 자체가 식사 후에 약 2시간이 되면 최고치를 찍고 이제 점점 떨어져야 하는데 그렇지 않는다는 것이죠.

기본적으로 검사하고 나서 이상이 있는 경우 다시 한번의 검사과정을 거치고 똑같이 이상 수치가 나오게 될 때는 이제 본격적으로 다른 검사들을 시작하고 이제 식습관 및 당뇨의 체크를 받게 되는 것이죠.

오늘 함께 아침 공복혈당 정상수치를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많이 되시면 좋겠고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