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양배추 효능

노후대비꽃길 2020. 3. 3. 16:54

양배추 효능 알아보기

양배추는 주로 샐러드에 많이 들어가꼬 쌈요리에도 데쳐서 이용됩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볶음밥에나 닭갈비 등등에도 많이 들어갑니다. 우리는 이 양배추에 식이섬유나 비타민 등이 많아서 위와 장등 소화 기관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배추는 밥상 위의 귀한 보물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세계 3대 장수 식품 중에 하나이기도 하지요.

양배추 효능으로는 한국인들의 만성질환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좋은 채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더욱 아삭한 식감으로 식재료로 정말 많이 이용되고 있으며, 가격 또한 비싸지 않아서 많이 이용되는 채소입니다.

양배추 효능과 잘 맞는 다양한 채소들이 있습니다. 주로 브로콜리나 양배추의 사촌겪인 미니 양배추, 고깔 양배추 등이 있으며, 거기에 양상추까지 말로 셀 수가 없습니다.

양배추의 영상성분은?

주로 식이섬유, 칼슘, 베타카로틴 그리고 칼륨, 다양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중에 우리가 주목할 성분은 주로 비타민 u와 비타민k가 있겠습니다. 이 2개가 다 들어 있는 완변한 채소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 소화제는 가스 활명수, 일본의 소화제는 카베진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이 양배추로 만든 알약입니다.

양배추 효능 알아봅시다.

양배추는 위암 및 위궤양, 위염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느끼는 속 쓰림 , 소화불량 등을 겪으면 의심해봐야 할 증상들인데요. 보통 이러한 것을 한 번쯤 걸려 보셨으면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알고 계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특히 약을 먹어도 일시적인 효과만 있을 뿐 금방 다시 재발하는 경우가 흔한데요. 이 비타민에 들어있는 비타민 u와 k라는 성분이 풍부해서 이런 소화기관을 점막들에게 보호막을 재시해 준다고 하네요.

양배추는 몸속 노폐물 제거 효능이 있습니다. 이는 몸에 있는 염증이나 여러 가지 노폐물 제거에도 탁월하다고 하는데요. 이는 어떻게 보면 노폐물을 제거 함으로써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주면 몸에 지방이 쌓이지 않게 도와주는 영활도 있고 먹는 양에 비해 칼로리가 상당히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양배추는 효능이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양배추는 간 기능 개선 및 피로 해소 효능이 있는데요. 보통 간의 기능이 피로 해소에 영향이 있다는 것은 잘 알고 계실 겁니다. 그런데 이 양배추가 바로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서 간 기능의 개선한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알코올 분해도 잘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어느 정도 이상 올라가지 않도록 억제도 하며, 그리고 양배추 속의 다양한 비타민 성분이 피로 해소와 면역력을 올려준다고 합니다.

관절염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양배추에는 적은 양에도 칼슘 함량에 상당히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뼈에 도움이 되고 그리고 이런 칼슘이나 칼륨은 단백질의 형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아직 언급은 안 했지만 셀포라 판 성분이 관절에 있는 염증 성분을 억제한다고 하는데요. 이래서 관절염 증상에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이밖에도,체중관리 즉 다이어트 효과 그리고 내장지방 제거를 해주기도 하며, 피부가 좋아지는 효능 등도 보입니다.

오늘 이렇게 함께 양배추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떻게 보면 저말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재료로 보일 정도로 좋은 효능들인데요. 식사할 때 자주 한번 샐러드로 드셔 보시는 건 어떤지 말씀드려보고 싶습니다.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양배추 부작용으로는 보통 장이 차갑거나 하는 사람에게는 가끔 설사 증상이 보일 수도 있으며, 많이 먹다 보면 가스가 찰 수도 있기 때문에 뭐든지 적당량을 드시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양배추 효능을 몸으로 직접 느낀점 즉 먹으면서 몸에서 나타난 변화만 알려드리고 이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위가 굉장히 약해서 소화기관도 그리고 잘 체하고 머리의 두통도 자주 찾아왔죠. 그래서 흔히 말하는 일본의 카베진도 먹어보고 그리고 양배추 즙을 먹었습니다. 카베진은 장기로 먹으면 안좋다고 하여 그리하였죠.

그때 느낀건 양배추 즙을 한달 정도 먹고 아픈 날수가 줄어들고 2달을 꾸준히 먹으니 생각보다 체하거나 두통이 오는날이 반으로는 줄어들었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싼가격에 100%짜리로 꾸준히 먹고 있네요. 참고하셔서 양배추가 보이는 좋은 점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