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유방암 초기증상 좋은음식

노후대비꽃길 2020. 3. 5. 18:30

유방암 초기증상 및 유방암에 좋은음식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여성 암 발병률 2위입니다. 선진국형 질병이라고 불리는 이 유방암은 여성들이 많이 관리하고 체크해야 하는 암입니다. 초기 증상 때 발견해야 하는 암인 것이죠. 물론 다른암도 마찬가지 입니다. 초기에 빠른 발견 및 치료가 중요하죠. 그러나 보통의 경우 증상이 미비하여 발견하는게 쉽지는 않습니다.

예전에는 그렇지 않았으나 현재는 유방암 초기증상이 어린 20,30대 에게도 나타나고 있는데요. 이 말인즉슨 유방암 발병이 이제 40대 이상에서 전 나이층으로 왔다고 보실 수가 있겠습니다.

유방암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하게 되면 어렵지 않게 치료가 될 정도록 의학이 많이 발전이 되었는데요. 예전에는 암이 불치병이라고 불렸으나 지금에는 초기 증상 때 잘만 발견하게 되면 95%는 완치가 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빨리 발견하는 게 좋겠죠? 그러면 오늘 함께 여러가지 정보를 함께 알려드려 보겠습니다.

유방암 초기증상 및 원인들과 유방암에 좋은음식을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유방암을 체크하고 진단할 수 있는 것으로는 바로 멍울 증상이 있습니다.

통증이 없고 딱딱하고 또한 멍울 자체가 불규칙한 덩어리이고 다른 쪽과 비교하여 차이가 날 때 이 유방암 증상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만져지는 경우 병원에서 건강검진을 하시는 것이 필요하고 일단 폐경기가 지난 여성들은 특히나 더 높은 확률로 검사를 해보아야 합니다.

유방암의 경우 가슴의 피부와 그리고 유두에 대한 변화가 생기게 됩니다.

이는 평상시 본인의 모양이 변하거나 안으로 움푹 들어가는 함몰 현상 등 다양한 형태 변화들이 일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유두 같은 부분에도 함몰은 나중에 중기, 말기 때나 발견되지만 그전에 피부 자체가 거칠어지며, 특히나 암덩어리가 발달될수록 주변 조직에 자극을 주고 관련하여 아프기 시작하면서 습진이나 진물이 생기기도 합니다.

분비물이 생기는 증상인데요. 이는 임신을 하게 되면 보통 모유가 생기면서 생성되게 됩니다.

검진전에 스스로 의심이 될 때도 이러한 증상이 보이게 되는데요. 어쩌다 옷에 분미물이나 아니면 피가 나오게 되는 등 비정상정인 일들이 일어나게 됩니다. 물론 분미물이 나온다고 해서 유방암은 아닐 수도 있지만 한쪽에서만 나온다던지 아니면 피와 섞여서 나오고 직접 짜지 않았는데도 흘러나온다면 이 또한 의심하고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덩어리가 생겨서 잡히게 됩니다.

가슴의 멍울 밖에도 암세포가 겨드랑이나 림프절까지 옮겨가 그쪽에서 덩어리를 만들고 멍울 같은 게 생길 수가 있겠습니다.

특히나 암세포 자체가 피부로 나오기도 하고 여러 곳으로 퍼져 나가기 때문이 가슴의 근처 어디라도 특이한 게 잡힌다라고 한다면, 꼭 유방암 의심을 해보시기 바라며, 또한 다른 결핵이나 폐렴 같은 질병일 수도 있으니 스트레스는 받지 마시기 바랍니다.

유방암 초기증상 주요 원인을 알아볼 텐데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일단 현재까지 밝혀진 바로는 내적인 요인과 외적인 요인으로 나뉘며 다양하게 추정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유전이나 호르몬 그리고 음식물 등이 주요 원인으로 밝혀지고 있는데요. 또한 그중에서 가장 관련이 깊은 호르몬은 에스트로겐이라는 호르몬인데 유방암 유발에 큰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몇 가지 유방암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원인 몇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러한 원인을 파악하면 초기증상을 아니 금방 확인할수 있는 확률이 느러나게 될것입니다. 확실히 여성들은 누가 자신의 건강을 챙겨주지 못합니다. 육아에 시달리다가 보면 몸이 금방 망가지기 일수이기 때문입니다.

유방암 초기증상 및 원인들

1. 음식입니다. 이는 다른 암도 마찬가지지만 이 암은 특히 음식이 주요한 원인이 됩니다.

특히나 영상 성분은 낮고 고지방 고칼로리를 섭취하게 되면 특히나 이런 발병 위험성이 큰데요. 또한 동양 나라인 일본이나 한국 등은 서구 여자들에 비해 아직은 유방암 자체 발병 확률이 낮다고 합니다. 이는 먹는 음식이 서구에 비해서는 밸런스 있는 음식을 먹어서라고 합니다.

2. 흡연 및 과음 이는 어떤 암에 발병원인과 또한 비슷합니다.

특히나 흡연이나 과음을 하게 될 경우에 확실히 연관이 없어 보이기는 하지만 유방암의 발병 확률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 증상 보일 때는 당장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유전 및 호르몬 관련입니다.

암은 특히나 유전에 관련되어 발병하는 경우가 매우 큰데요. 일반 다른 암의 유전율보다 이 유방암의 유전될 확률도 높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즉 약 10% 정도의 유전이 된다고 합니다. 부모나 형제나 자매가 유방암의 이력이 있다면 반드시 또한 체크해보고 자기에게 암이 있는지도 꼭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유방암에 좋은 음식은

1. 야채와 과일이 있습니다.

매일 이러한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한 과일과 야채를 먹는 여성들과 그렇지 않은 여성들을 비교한 논문이 있는데요. 발생 위험이 많이 낮아졌다고 하며, 특히나 당근 브로콜리, 케일 같은 채소가 크게 좋다고 합니다.

2. 콩입니다. 땅의 단백질 덩어리인데요.

이는 이미 여성의 몸에 유익하기로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특히나 유방암 예방에 탁월하다고 하는데요. 유방암 환자들에게 콩을 많이 섭취하였더니 사망률이 20%가 줄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영양분 중에서 이소플라본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는 천연 상태로 먹어야지만 더 흡수율도 빠르고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등 푸른 생선은 유방암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대표적인 것 중에 하나입니다.

이는 특히나 오메가 3 지방산의 다양한 물질들이 암 세포가 사멸하도록 유도하면서 전이되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오메가3가 보조 영양소가 아닌 거의 필수로 섭취해야하는것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4 유방암에 좋은 음식 마지막으로 견과류 및 녹차가 있습니다.

폐경기 여성의 많은 인원을 통해 연구한 결과 견과류를 많이 먹은 경우 유방암 발병 확률이 40%나 감소했다고 합니다. 이는 예방에도 좋지만 초기 별견 시에도 꾸준히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커피는 줄이고 녹차를 많이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녹차의 맛이 틀린걸 알때 맛과 향을 느끼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오늘 함께 유방암에 대한 이야기로 나누어 보았는데요. 여성분들은 나이를 따지지 마시고 항상 한 달에 한 번쯤은 체크를 함으로써 미리 초기 증상을 발견하시고 늦어지지 않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