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치매 초기증상 8가지 자가진단법 알아보기
치매 초기증상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는 벌써 일본을 따라 고 연령 시대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이제는 우리 인구가 거의 역피라미드 형태가 될 수밖에 없어지고 있습니다. 자 그렇게 인구 대비 연령이 늘게 되면 물론 많이 발생하게 되는 질병이 있고 그것이 바로 치매입니다. 이런 치매 초기증상을 함께 알아봄으로써 빠르게 치료하고 준비함으로써 심해짐을 막아보고자 합니다. 치매 초기증상 8가지를 함께 제공해드리겠습니다.
치매란? 먼저 생기는 이유가 있습니다. 일단 유전적으로 우리는 치매의 요인이 있을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평상시 때 유해 환경이나 스트레스를 받거나 그리고 우리 몸의 정신적인 충격이나 아픔 등은 우리의 몸에 대한 나중에 나쁜 결과를 초래하게 되고 이런 것이 바로 치매 등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그럼 치매 초기증상을 알아보겠습니다.
치매 초기증상 8가지
치매 초기증상 8가지는 우리가 10가지의 자가진단표를 놓고 스스로가 치매인지 아닌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체크하여 그중에서 8가지가 되면 주로 치매를 의심해 볼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가벼운 건망증일 수도 있지만 치매 일수도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일단 우리가 체크해야 할 치매 초기증 상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치매 초기증상 자가진단법 알아보기
- 1. 이전에 갔던 장소를 잘 기억하지 못합니다.
- 2. 다른사람에게 너 왜 똑같은 말을 하니?라는 질문을 들은 적이 있다.
- 3. 사고 싶은 것을 사고 싶어서 갔는데 집에 와보니 물건을 깜빡해서 못하게 됩니다.
- 4. 대화나 통화하면서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었는데 자주 잊어 버리게 된다.
- 5. 내가 오전에 먹은 음식이나 말 등이 오후에 기억이 나지 않는다.
- 6. 냄비에 음식을 태우기도 하고 그리고 빨래 해놓고 말리는 일을 잊어버렸다.
- 7. 물건을 어디에 놓았는지 자주 잃어버려서 고생을 많이 한다.
- 8. 물건을 외출했을시 잊어버리고 종종 놓고 오는 경우가 훨씬 많다.
- 9. 일반적으로 복용하는 약들을 잊어버려서 못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 10. 친구와 함께 이야기 하다가 지금 이야기하는 말을 내용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생긴다.
지금과 같이 10가지의 자가진단표에서 치매 초기증상 8가지 된다면 치매로 의심 해보고 꼭 병원을 찾아가셔서 정밀 진단을 받아 보면 좋습니다.
일단 치매 초기증상 8가지 미만이라고 할 때 우리는 치매라고도 하기도 애매 하기도 하지만 그렇다고 크게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물론 치매는 워낙 다양한 조건이 있습니다.
그리고 증상도 그렇고요. 즉 5가지 증상만 있어도 그 증상 자체가 심하면 치매일 수도 있기 때문에 중증 정도를 잘 보셔야 할 것입니다.
치매 초기증상 8가지에 대한 내용을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실제로 본인이 이 글을 검색했다고 하기보다는 자녀들이 부모님을 위해서 보셨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면 좀 더 정확하고 자세히 알고 부모님께 가셔서 조심스레 여쭤보고 테스트해보시는 게 중요할 것입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들은 위에 더 더 참고해 보시고 부모님께 한번 적용하는 데 있어서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치매 초기증상 예방하기 위해서 몇가지 방법
우리는 이런 부모님께서 규칙적인 식사 및 수면에 대한 활동, 그리고 운동 생활습관이 바르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면 됩니다. 그리고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고 풀어줄 수 있게 도와주면 더더욱 좋을 듯합니다.
마지막으로 가까운 친구들을 많이 사귀게 해 주며, 좋은 환경 속에서 산책을 할 수도 있게 해 주고 특히나 햇볕을 자주 쐴 수 있도록 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