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론병 증상 및 좋은음식 알아보기

오늘은 일단 기본적으로 알아볼 내용이 있습니다. 바로 크론병이라는 부분인데요. 이 크론병 증상 및 거기에 좋은 음식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단 크론병은 저도 지인분이 걸려 더욱더 관심이 생겨서 모르는 분들이 많겠구나 싶어서 말씀드려보려고 해요. 일단 추가적인 정보도 더 제공할 테니 참고해주시고요.

 

일단 이름은 생소하지만 우리가 아는 사람 중에서도 이 크론병에 걸린 사람들이 있습니다. 특히나 아직은 원인도 밝혀지지 않았고 그리고 만성적인 염증 부분이고 전신성 염증질환이라고 합니다. 일단 원인 자체가 밝혀지지 않아서 어떻게 예방이나 대처도 힘든 것도 사실이고요.

크론병 증상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우리 몸에 대한 신체 변화를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일단 자신이 크게 느끼지는 못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염증이 주된 병의 원인이고 염증으로 나타나는 증상들이기 때문인데요. 일반적으로 장에서 시작한 뒤 직장을 통해서 항문까지 연결이 된다고 합니다.

그에 따른 몸의 증상은 일단 기본적으로 처음에는 피로함에서 나오는 증상이 나오는데요. 머리가 무겁고 각종 스트레스받을 때 소화가 안 되는 그런 경험을 하게 됩니다.

뒤에 이어서 추가적으로 직장 항문 부분에 출혈 그리고 설사 및 구토 또한 배가 실실 아프다가 매우 아프게 되는 복통이 찾아오게 됩니다.실제적으로 내가 크론병이야?라고 느낄 정도의 의심할만한 것은 출혈 부분 빼고는 딱히 없다고 보시는 게 맞습니다.

크론병 좋은음식 뭐가 있을까요?

일단 단백질이 좋습니다. 이를 섭취하기 위해서는 닭가슴살 정도가 좋고요. 그리고 일단 각종 비타민이나 채소 등 여러 가지를 겹치면 간질환 각종 부분에 예방도 되고 좋다고 합니다. 또한 각종 다양한 성분들이 있어서요. 이런 크론병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연 성분이 좋습니다. 이는 보통 초콜릿 기반에 많은데요. 일반 초콜릿 같은 경우는 안 좋은 성분들도 있는데요. 특히나 다크 초콜릿 같은 경우는 일단 기본적으로 항생제 역할도 해주며 몸의 황산화 성분을 해주어서요.

크론병에 도움을 위해서는 세포 등을 보호해 줘야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요. 일단 우리는 충분한 단백질 섭취를 해야합니다.

키토산 성분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잘 아는 갑각류에 많죠? 새우나 꽃게 등의 종류에 많습니다. 특히나 새우의 껍질에 많기 대문에 껍질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확실히 키토산이라는 거 자체가 알고보면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해요.

식이섬유입니다. 각종 채소류가 좋긴 한데요. 그중에서 흰 미를 드시지 마시고 현미를 드시면 좋습니다. 그만큼 확실하게 현미밥이 우리 몸에 대한 좋은 것으로 해독장용도 할뿐더러 당수 치도 높이지 않고 각종 무기질도 채소와 함께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발효 음식에 들어있는 각종 효소들이 좋은데요. 이는 우리 음식에는 된장, 천국장 정도가 되며, 일본에는 낫또 종류가 있겠죠. 이런 부분은 우리의 소화기 관중에서 장부분에 있는 각종 염증을 줄여주고 안정을 준다고 하는데요. 이런 부분이 너무 좋습니다.

오늘 함께 크론병 증상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는데요. 증상 및 좋은 음식을 이야기드렸습니다. 어찌 되었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